여름방학휴가를 생각하며 계획을 세워 보았습니다. 이번은 거제도 지역으로 3박 4일 일정으로 7 지역의 명소를 돌아보려 심신을 달래려 합니다. 많은 곳보다는 여유를 가지고 돌아보기에 괜찮을 것 같아 계획해 봅니다.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이곳은 첫날에 가기 좋은 곳입니다. 모래해변과는 다르게 몽돌이라 불리는 조약돌이 깔린 몽돌해변이 펼쳐져 있습니다. 거제의 많은 해변들이 몽돌해변이지만 이곳이 해변의 규모가 큰 편이다. 이곳의 몽돌은 다른 몽돌해변보다 몽돌의 크기가 작고 색깔이 까매서 흑진주몽돌해변이라 이름으로 부르기도 한다. 물이 맑고 깨끗해서 물속의 몽돌도 잘 보이며 길이는 약 1.2km, 폭은 최대 50m, 면적 3만㎢에 방문객 수 기준 국내 최대의 몽돌해변이며 커다란 자갈이 놓인 해수욕장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하고, 맑고 푸른 바다와 돌의 경계가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근처에는 음식점과 카페도 있어서 식사와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람의 언덕
두 번째 날에 가기 좋은 곳입니다. 해금강으로 떠나는 유람선 선착장이 있는 도장포 항구에는 작은 언덕 하나가 바다를 향해 달려가듯 튀어나와 있습니다. 거제 8경 중 하나인 바람의 언덕이다. 동네에서 키우던 염소들이 뛰놀던 이름 없는 언덕이 바람의 언덕이라는 불리는 이유는 역시 바람 때문이다. 몸을 가누기 어려울 정도로 세차게 몰아치는 바람은 가슴속까지 후련하게 하는 매력이 있다 네덜란드 풍의 풍차가 있는 언덕에서 이국적인 분위기와 멋진 해안경관을 자랑합며 사진 찍기 매우 좋은 풍경입니다. 언덕 근처에는 바람의 핫도그, 피타맥, 미스터옥슈슈 등 맛있는 음식점도 있습니다.
신선대 전망대
두 번째 날에 가기 좋은 곳입니다. 도장포 마을 우측에 폐교된 초등학교 분교 옆 오솔길로 내려가면 신선대가 나옵니다. 신선대는 바닷가에 큰 바위가 자리를 틀어잡고 있는 형상인데 그 주변의 해안경관과 더불어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다. 신선전망대는 해금강 가는 길 오른쪽에 있으며 자동차로 접근하기 용이하며 표지판에 섬들의 이름과 사진촬영하기 좋은 곳이란 글귀가 눈에 띕니다.. 주위에는 오색바위와 멀리 다도해 풍경이 바라다 보인다. 각종 드라마나 유명 예능, CF 광고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학동을 지나 해금강 마을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선들이 놀다간 자리라는 전설이 있는 곳으로, 다도해의 풍경이 내려다 보이는 곳입니다. 사진 찍기 좋으며, 주변에는 신선대 해산물시장이 있어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거제관광모노레일
거제관광문화 한눈에 거제 체험관광 모노레일 상세보기
여기를 방문하셨다면, 여러분의 여행후기 사진을 등록해주세요
www.geoje.go.kr
세 번째 날에 가기 좋은 곳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상부에 도착하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거제도의 다도해를 내려다볼 수 있으며, 상부에는 정글돔, 맹종죽테마파크,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외도 보타니아
세 번째 날에 가기 좋은 곳입니다. 유람선을 타고 외도 보타니아와 해금강의 코스로 3시간 30분 예상으로 섬 전체가 하나의 정원으로 꾸며진 곳으로, 동백숲과 연산홍, 아열대 식물 등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 생긴 호빗의 정원도 인기가 있습니다. 섬 안에는 카페와 음식점도 있어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외도는 입장료가 있는데 유람선 배표 구입 시 같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천해의 절경인 해금강을 유람선을 타고 즐길 수 있습니다.
옥화마을 무지개해안도로
네 번째 날에 가기 좋은 곳입니다. 무지개색으로 칠해진 벽과 바다가 어우러져 아름답습니다. 가볍게 걷기 좋은 산책 코스이며, 해안거님길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주변에는 옥화마을 해산물시장이 있어서 신선하고 저렴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좋습니다.
매미성
네 번째 날에 가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태풍 매미 때문에 작물을 잃어버린 한 시민이 홀로 쌓아 올린 돌 성곽입니다. 독특하고 예쁜 모습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주변에는 예쁜 카페와 음식점도 있습니다.
마치면서
거제도 여행지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바람의 언덕, 신선대 전망대, 거제관광모노레일, 외도보타니아와 해금강, 옥화마을 무지개해안도로, 매미성 등 7 지역을 소개했습니다. 여름방학휴가를 계획한다면 가족과 연인과 친구와 같이 휴가 여행을 떠나도 좋다 생각합니다. 누구와 가도 어울릴 수 있는 여행지라 생각하며 참고해도 종을 것 같아 소개했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여행 휴가가 되기를 바라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