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겠지요 사람들에게 물러보면 누구든지 복 받고 싶다고 합니다. 그런 복 받도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복에 대해서 생각해보려 합니다.
복은 듣는 것입니다.
사람은 그릇과 같습니다. 무엇을 들었느냐에 따라서 내 안에 담기는 것입니다. 잘 들어야 하고 좋은 것을 들어야 합니다. 우리의 모든 것은 들었기 때문에 기억하는 것이고 들었기 대문에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듣지 않았다면 내 안에 담기지 않고 나올 수가 없을 것입니다.
좋은 말을 들어야 합니다.
좋은 정보를 들어야 합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야 합니다.
성공하기 위한 사람에게 좋은 사람은 성공한 사람입니다. 지식을 원하는 사람은 그 분야의 학자를 만나야 합니다.
복은 보는 것입니다.
내 안에 정보를 담으려면 듣는 것도 중요하며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엇을 보느냐에 따라서 사람의 담는 내용이 달라집니다. 좋은 글을 일고 보는 것은 내 안에 담는 내용이 풍성해집니다. 악한 것을 보면 영향을 받습니다. 선한 것을 보아도 영향력을 받습니다. 보는 것을 통해서 옳고 그름의 판단의 기준이 생깁니다. 듣고 보는 것은 같이 간다고 보아야 합니다. 보고 듣고 하면서 우리가 복을 받는 것입니다.
복은 생각하는 것입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데는 생각을 많이 해야 합니다. 듣는 것과 본 것을 생각하면서 자신 안에서 정리하고 새로운 생각들이 떠오르고 좋은 것들이 내 안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생각하지 않으면 발전을 할 수 없습니다. 내가 성장하고 있구나 발전하고 있구나는 생각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이 생각이 결국은 연구입니다. 연구한다는 것은 새로운 것을 발견할 수 있으며 방법을 찾게 됩니다.
좋은 것을 보아야 합니다.
좋은 정보는 보이야 합니다.
좋은 사람을 보아야 하고 만나야 합니다.
복은 행동하는 것입니다.
듣고 보고 생각하였다 하더라도 행동하지 않으면 결과를 볼 수 없습니다. 행동하는 사람이 얻을 수 있습니다. 행동하지 않고 좋은 결과를 볼 수 없습니다. 실천을 통해서 결과를 보고 결과를 통해서 잘못한 것과 잘한 것을 알 수 있으며 잘한 것은 더욱 발전시켜야 합니다.
마치며
복은 듣고 보고 생각하고 행하는 결과로 얻어지는 열매입니다. 이를 우리는 복이라 할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열매를 따게 되는데 성공의 열매 실패의 열매를 따게 됩니다. 그러면 우리는 항상 복을 받는 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생각하기에 따라서 성공도, 실패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 것입니다. 이를 복이라 생각하면 우리는 복 받은 사람 복 받은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