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 교통비지원이라는 좋은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많은 청소년이 알아 혜택을 받았으면 하여 알리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경기도에서 청소년들의 대중교통비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일환으로 시행하는 경기도 정책사업입니다. 경기도청소년 교통비지원 대상 신청자격 지급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많은 청소년이 혜택을 받았으면 합니다.
경기도청소년교통비 지원사업이란 무엇인가?
경기도에 살고 있는 청소년을 개상으로 경기버스와 마을버스 비가 올랐기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청소년에게 교통비의 부담을 느끼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소년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시행하는 너무나 좋은 정책으로 청소년의 숨통을 틔워주는 교통부부담을 완화해 주는 청소년에 이로운 사업입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대상 누구에게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세∼23세 청소년으로 제한하여 지급합니다. 거주기간에 관계없이 주민등록 주소지가 경기도로 되어있으면 청소년은 모두 행당 됩니다. 청소년 교통비 지원대상 경기도청소년 교통비 지원은 현제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소년은 누구나 해당됩니다. 만 13~23세 청소년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교통카드로 경기도 대중교통을 이용한 청소년으로 거주기간에 제한 없이 경기도에 주소지가 되어 있고, 거주하는 청소년이 대상입니다. 대상이 되더라도 신청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습니다. 단 경기도에 살고 있더라도 주소지 전입이 안되어 있으면 지급대상에서 제외됨을 기억하세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자격 어떤이에게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은 신청일에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주소가 되어있어야 하고 해당 기간 내 경기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청소년으로 하고 있습니다. 경기버스 시내, 마을버스 이용실적과 경기버스 이용 전후 30분 이내 서울버스, 인천버스, 전철을 이용한 경우에는 서울버스, 인천버스 및 전철로 환승한 이용실적도 지원하지만 중복수급은 불가합니다.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명시적으로 교통비를 지급받을 경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는 중복지원이 되지 않음을 기억하십시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자격은 청소년 본인, 청소년의 부모 또는 세대주로 온라인신청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온라인 주소 바로가기
청소년 교통비 지급방법은 어떻게
경기도청소년교통비 지급은 본인 명의의 지역화폐로 지원금 지급합니다. 단, 만 13세 또는 휴대폰이 없거나 지역화폐 App을 설치할 수 없는 휴대폰을 이용하는 청소년은 대리인의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만 14세 이상 청소년이 본인명의 지역화폐를 등록한 경우 청소년의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신청자 거주 시. 군 지역화폐로 지급 원칙으로 합니다., 단 생활권 편의 등 지원금 신청자 요청 시 타 시.군의 지역화폐로 지급 가능합니다.
지급금액은 상하반기로 나누어서 지급합니다. 지원하는 금액은 상반기 1월-6월 최대 6만원 하반기 7월-12월 최대 6만원으로 연간 12만원 한도 내에서 두 번에 나누어 지급되면 대중교통 실사용액의 100% 지급됩니다. 매년 1월, 7월 두 번으로 나누어 지급합니다. 상반기 미 신청자는 하반기 신청 시 하반기 사용 실적과 합산하여 연 12만원 한도 내 소급 지급합니다. 상반기 하반기 나누어 지급하는 이유로 시간이 필요로 하는 것은 데이터의 수집하여 복잡하고 방대한 데이터 연산과정과 검증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는 것입니다.
지급받기 위해서는 간편인증 또는 공동 금융 인증을 해야 합니다. 경기도 청소년죠통비 지급을 신청하시는 청소년 또는 대리인으로 부모님 또는 세대주 등의 인증서 필요합니다. 주민등록 등본상 부모님 또는 세대주와 함께 거주하는 청소년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지원금을 신청하려는 청소년의 사용하는 교통카드 번호 필요하며 분실 또는 교체 카드 포함 최대 2장 등록 가능합니다. 단 등록불가카드로 교통카드번호가 17자리 이상의 카드는 제외합니다.
이상과 같이 청소들의 교통비부담을 대신하여 부담해 주어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주는 매우 좋은 정책을 시행해주고 있습니다. 경기도 청소년교통비 지원대상, 신청자격, 지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경기도 사시는 청소년들이 많이 신청하여 혜택을 받고 좀 더 활기차고 밝은 모습으로 성장해나갔으면 합니다.
댓글